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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2 등록금납부안내(학점당등록,분납신청포함)
2024-2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을 위하여 집주소 도로명주소 및 우편번호(5자리) 반드시 수정바랍니다.  ※ 마이포탈 상 집주소 미입력자 및 상세주소 미기재 시 우편물 도착하지 않을 수 있음. (주소 및 휴대폰번호 변경 : 2024.8.4.(일) 24시 까지 마이포탈에서 수정완료) 1. 등록기간 : 2024.8.19(월)~8.23(금) 09시~17시(분납1차분 포함)     ※ 수업연한초과자 / 졸업탈락자 학점당등록자 등록기간 : 2024.9.3(화)~9.6(금) 09시~17시(분납1차분 포함) (하단 별도 안내 첨고) [등록금고지서 확인] - 온라인조회,출력 (대학홈페이지-마이포탈–등록금고지서 확인) : 2024.8.7.(수) 부터 가능 - 우편발송 : 2024.8.7.(수) 중 일괄 발송 예정(수업연한초과자 및 졸업탈락자 학점당등록 제외) 2. 학과/학년별 등록금책정 : 붙임서류 참고 3. 납부방법 가. 수납은행 및 시간 : 농협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3개 은행) 전 지점      ※ 월~금(토/일/공휴일 제외) 영업시간 내 (방문 09시~16시30분, 가상계좌 매일 09시~17시) 나. 은행창구이용 1) 일반학생 :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납부(우편물 또는 마이포탈에서 고지서 출력 이용) 2) 전액장학금 수혜자 (실납부액 0원인 학생)   * 반드시 등록금고지서 지참하여 은행창구 방문 수납처리, 은행에서 전산상 등록처리완료되어야 함.   * 다만, 학생경비가 청구된 경우 가상계좌에 학생경비 입금 시 은행방문하지 않아도 등록금   자동수납 처리됨. 다. 가상 계좌번호 등록금 납부 1)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두 가능 (※ 개인별 1일 이용한도 확인 및 조치 필요) 2)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가상 계좌번호 선택하여 등록금 및 학생경비 입금 ※ 학생경비 포함하여 납부 시 “등록금 +학생경비 합산금액 ” 입금 ※ 입금 시 최소금액은 등록금 실납부금액이며, 청구된 금액은 일회 납부하여야 함 (여러회 분할하여 입금 불가→한도 확인필요) 라. 신용카드 납부 (※ 분납신청자 이용불가, 현금+신용카드 복합결재 불가, 공인인증서 필요, 카드사별 홈페이지 등록안내 공지사항 참조) 1) 2024년 납부카드사 : 현대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3개사) - 매년 수납회사 선정   ※ 체크,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명, 비씨 및 선불, 기프트, 가족(국민,삼성), 올앳(삼성),   하이브리드(현대)카드 불가   ※ 학생, 학부모, 타인명의 카드 납부 가능(다만, 영업점 방문 결제 시 방문자 소유의 카드 및 신분증 필요)  2) 납부방법 : ※ 자세한 사항 카드사 문의 또는 카드사 홈페이지 안내 참조  ① 현대카드 : 평일 09~17시 납부 (신청 및 결제당일 취소방법 첨부파일 참고)    ● 인터넷 납부(공인인증서 필요) : https://www.hyundaicard.com/cpa/pc/CPAPC0102_01.hc  *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생활요금 납부서비스 → 수시결제 → 대학‧대학원 등록금 → 등록금납부   * 납부방법 : 학교,이름,학번입력 > 등록금 내역 확인 및 카드정보 입력 > 납부    ● 현대카드 앱                 * 죄측 사이드 메뉴 → 카드관리 → 생활요금결제 등록 → 수시결제 → 대학‧대학원 등록금 → 등록금납부    ● 할부서비스 : 2024.7.1~12.31 기준(변동 가능), 자세한 사항 카드사 문의                 * 등록금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3개월 무이자할부, 10·12개월 부분 무이자할부 * 10개월-1~5회차 이자 회원부담(6~10회차 이자면제)  * 12개월-1~6회차 이자 회원부담(7~12회차 이자면제) ● 유의사항 * 결제취소 : 결제 당일 등록금 납부가능 시간 내에 한해 인터넷(납부한 사이트-취소버튼있음)에서 승인 취소 가능   (단, 부분취소 불가, 등록금 수납 당일 제외 취소 불가)   * 할부 결제 이후 할부 개월 수 변경 및 일시불 전환 불가 * 일시불 결제 이후 할부 전환 불가, 현금과 분할납부 불가 * 소득공제, M포인트·X캐시백·마일리지 등 모든 포인트 적립 및 할인 제외                 * 상환 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 가능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 발생가능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 발생 가능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개인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 발급 제한 가능                 *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   ● 현대카드 신청 : 홈페이지(카드신청) 또는 유선(☎ 1577-0100 카드신청전용) ② 삼성카드 : 평일 09~17시 납부  ● 인터넷 납부 :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삼성카드 온라인회원 가입자에 한하여 이용 가능    * 삼성카드 홈페이지 → 전체메뉴 → 정기결제 → 납부 → 대학등록금 → 지금 바로 신청 → 대학교 선택 → 납부 ● 고객센터 이용 납부 : 등록금 전용 ARS ☎1688-9702(평일 09:00~17:00까지 상담)            ● 할부서비스 : 변동 가능, 자세한 사항 카드사 문의                 * 등록금 5만원 이상 납부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6·10·12개월 다이어트 할부 * 6개월-1~3회차 이자 회원부담(4~6회차 이자면제) * 10개월-1~4회차 이자 회원부담(5~10회차 이자면제)  * 12개월-1~5회차 이자 회원부담(6~12회차 이자면제)             ● 대학생은 삼성 갤럭시 제품 44%까지 특별할인   ● 유의사항 * 결제취소 : 결제 당일 납부시간 내에 한해 인터넷(납부한 사이트)/앱에서 승인 취소                   또는 상담원 근무시간 중(09:00~17:00)에만 취소 가능 (등록금 수납 당일 제외 취소 불가) * 등록금 납부 신청 당일 문자메시지 또는 전화로 승인 여부 및 결과 안내 * 등록금 납부 신청이 완료되었어도 연체 등으로 정상 카드가 아닐 경우 최종 승인 거절 가능 * 카드 이용한도가 등록금보다 적을 경우 납부 제한 가능 * 카드와 현금으로 분할 납부 불가* 카드별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 불가   * 법인/체크/선불/올앳/기프트/가족카드 제외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 발급 제한 가능                 *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 가능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 관련된 불이익 발생 가능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 발생 가능 ③ 우리카드 : 평일 09~17시 납부● 인터넷 / 모바일 납부 : https://pc.wooricard.com/dcpc/yh1/cdl/cdl10/univrgfee/H1CDL110S58.do   * 회원로그인(회원가입필수) → 라이프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납부 →                   등록금수납신청(학교선택, 학번입력, 카드선택) → 대상금액 카드납부(카드정보입력) →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   ● 등록금 전용 ARS : ☎ 1544-9797(평일 09시~17시) - 카드번호, 수납자 대학명, 학번 필요)                 * 학교정보입력 → 납부카드정보 입력 및 휴대폰 인증 → 납부대상항목 선택 및 결제정보 선택                    → 결제정보 확인 및 승인  * 모바일결제 시 학교코드 입력해야 하는경우 고객센터 → 상담원연결 → 대학명+학번알려주고 개별승인코드 받아서 결제처리  ● 납부할 카드 및 카드소지인 신분증 소지 시 영업점(우리은행, 우리카드사) 방문 납부 가능(수납자 대학명, 학번 필요)   ● 할부서비스 : 2024.1.1~12.31 자세한 사항 카드사 문의(비용소진 시 사전공지 없이 변경,중단가능)                 * 2~3개월 무이자할부                 * 10개월-1~3회차 이자 회원부담(4~10회차 이자면제)  * 12개월-1~4회차 이자 회원부담(5~12회차 이자면제)   ● 유의사항 * 결제취소 : 결제 당일 납부시간 내에 한해 승인취소 가능 (등록금 수납 당일 제외 취소 불가)                   - 고객센터(☎ 1588-9955) /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 우리은행 영업점 내방을 통한 승인취소  * 우리카드 미보유자 :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앱을 통해 마감일 3영업일 이전에 카드 발급신청 및 납부 신청 * 카드발급 완료 시와 등록금 납부 완료 시 각각 신청인 본인의 휴대폰으로 SMS 발송                 * 본인 한도 외 등록금 전용 특별한도가 운영되며, 특별한도 자격에 해당하는 고객 요청 시                   등록금 납부 전액에 대하여 특별한도 제공                    (특별한도 가능여부는 즉시 확인 가능, 개인별 신용에 따라 결과 상이함)  * 등록금 카드납부 시에는 포인트(마일리지포함) 미적립   * 기타문의 : 우리카드 상담센터 ☎1588-9955  ④ 참고사항 : 연말소득공제 시 대학교 등록금 카드납부 실적은 세법상 대상이 아니며 마이포탈 상  2024 교육비납입증명서로 증빙처리함 (교육비, 카드실적 중복공제 불가) 마. 한국장학재단(정부지원) 학자금대출 납부 : ~2024.9.20(금) 17시까지      1) 등록금 및 생활비 마련이 어려운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정부학자금대출 활용      2)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온라인 신청          * 대출승인까지 3~4주 정도 소요 예상, 사전신청 요망      3)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 1599-2000      4) 경인여자대학교 학자금대출문의(기등록처리, 생활비 대출 등) : ☎ 032-540-0082,0073 바. 등록금분할납부(분납) :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에 한함(필수신청 아님), 분할납부신청자는 신용카드 결제 불가      1) 신청기간          * 정규신청기간 : 2024.8.2(금) 15시~8.4(일) 24시            (2024-2 미등록 휴학예정자 및 자퇴예정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          * 추가신청 / 차수변경 / 분납취소기간 구분 분납추가신청 (정규기간 미신청자) 분납차수변경/분납취소 (정규기간 신청자) : 학자금대출 및 등록금 카드 납부 등의 사유 신청기간 2024.8.29.(목) 15시~9.1.(일) 24시 신청방법 마이포탈 온라인 신청 이메일(dmsal37@kiwu.ac.kr) 신청 * 학과/학번/성명/신청내역/납부방법 (00은행/00카드/학자금대출실행 등 납부방법 선택 작성)기재 등록금고지서 수정생성 2024.9.2.(월) 19시 부터 마이포탈에서 조회가능 (추가 우편발송하지 않음) 등록기간 2024.9.3.(화)~9.6.(금) 09시~17시      2) 신청방법 : 대학홈페이지–마이포탈 로그인–분납횟수 신청(온라인신청) * 분납 횟수 수정 및 분납취소는 위 신청기간 내 마이포탈에서 본인이 수정 및 취소 가능 ** 분납횟수 수정 : 분납횟수 선택 → 하단 분납신청 클릭 시 수정 ** 분납취소 : 하단 분납취소 클릭 시 수정 ** 신청서 출력 시 납부기간 및 납부금액 확인가능(최초 신청 당시만 출력가능,이후 해당 분납   차수 별 등록금고지서만 출력가능)하며, 등록금고지서는 납부기간(차수별) 활성화됨  3) 신청대상 : 재학생(입학학기(신입생, 재입학생) 및 신청당시 휴학생 제외) ※ 학점당등록/졸업탈락자 : 2차 수강신청정정기간이후(신청학점 확정 후) 신청(하단 별도안내 참고) ※ 온라인 신청 시 신청가능 분납횟수 : 2~4 회(1차 납부 포함) 이내 선택 4) 분납자 납부기간 및 회차별 납부금액 ※ 농협은행 가상계좌 부여, 해당기간 중 해당 청구액만 수납 가능 ※ 1회차 고지서 : 학생경비 및 장학금액 표기, 2회차부터는 등록금 납부금액만 표기 1차 납부기간 재학생 2024.8.19.(월)~8.23.(금) 납부금액 : 실납부액의 30% 졸업탈락자/학점당등록자/조기복학자/분납추가/변경신청자 2024.9.3.(화)~9.6.(금) 2차 납부기간 : 2024.9.23.(월)~9.27.(금) 2차부터 납부금액 : 1차분을 제외한 금액의 1/n * n : 납은 분납 차수 * 천원이하 절사, 마지막차수 잔액 일괄합산 3차 납부기간 : 2024.10.14.(월)~10.18.(금) 4차 납부기간 : 2024.11.4.(월)~11.8.(금)      5) 분납신청 시 유의사항  ※ 등록금 분납을 승인받은 학생은 분납일정에 따라 2024.11.11.(월)까지 등록금 완납, 수업일수 3/4선 이내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31조(제적)에 따라 미등록제적 처리  ※ 분납신청자는 미납된 등록금 완납 후 휴학처리 가능     ※ 분납기간 중 자퇴 시 등록금 전액에서 반환금액을 제외한 차액에 해당하는 등록금 납부 후 자퇴처리 가능     ※ 교내외 장학금 지급 대상자 분납미수금 존재 시 등록금미납분 우선 등록대체처리 후 자액 장학금 지급처리          ※ 분납기한연기(분납5차, 분납4차분 까지미납자 대상-2024.11.12.(화)~11.29.(금)(기말고사전까지) 수납) 및             등록연기(수업일수 3/4선, 2024.11.11(월) 수납)는 마감 전 별도 학과 안내/접수 진행 4. 기타사항 가.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을 위하여 집주소 도로명주소 및 우편번호(5자리) 반드시 수정바랍니다.  ※ 마이포탈 상 집주소 미입력자 및 상세주소 미기재 시 우편물 도착하지 않을 수 있음. 이 경우 마이포탈에서 조회 및 출력하여 확인 및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변경 : 2024.8.4.(일) 24시까지 마이포탈에서 수정 완료)  ※ 등록금고지서 온라인 확인방법    대학홈페이지–로그인–마이포탈홈-종합정보시스템–등록 및 장학–등록금고지서 발급    가상계좌번호 조회 / 장학생 선정 여부 확인 가능 나. 등록금납부확인 :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주말 및 공휴일은 돌아오는 평일)   14시 이후대학 홈페이지 마이포탈에서 확인(수납인 도장 날인됨) 가능   (미등록제적 처리 전까지 수납한 등록금은 총무팀에서 수납완료 sms 추가 통지 예정) 다. 학사일정안내 (문의 : 교무처 ☎ 032-540-0021,0025,0026,0288)   1) 학적변동(휴학,복학,재입학)기간 : 2024.8.5.(월)∼8.9.(금)   2) 수강신청기간 : 2024.8.12.(월)∼8.16.(금)          수강신청정정기간 : 1차-2024.8.19.(월)∼8.20.(화) / 2차-2024.8.26.(월)∼8.27.(화)     3) 2024-2 개강 : 2024.8.26(월)   5. 문의 : 평일 09시~16시 가. 등록(수업료) : 총무팀 ☎ 032-540-0012,0018,0019 나. 등록(학생경비) : 학생복지팀 ☎ 032-540-0083,0081 다. 장학 및 대출(기등록처리, 생활비 대출 등) : 학생복지팀 ☎ 032-540-0082,0073 2024-2 학점당등록자 등록금 납부 안내 * 학점당등록은 수업연한 초과자/졸업탈락자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1. 등록기간 : 2024.9.3(화)~9.6(금) 09시~17시(분납1차분 포함)   [등록금고지서]    2024.9.2.(월) 19시부터 대학홈페이지–마이포탈에서 등록금고지서 확인가능(우편물 미발송)   * 2024.8.28.(수)까지는 기본 부족학점만큼의 등록금으로 자동생성된 상태이므로 최종 등록금은 2차 수강신청정정기간(2024.8.26.(월)~8.27.(화)) 수강확정 후 2024.8.29(목) 15시~9.1(일) 24시 분납신청 완료 후 2024.9.2.(월) 19시 재확인바랍니다.   * 2차 수강신청정정 후 등록금이 생성되었다 할지라도 추가 수강신청정정할 경우 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의 추가납입 또는 과납분 반납이 이루어질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 학과별 학점당 등록금책정(수업연한초과(졸업탈락)자 대상) : 학칙시행세칙 제12조(등록) 제3항 의거 가. 백원단위 절사 나.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당해 학기 수업료의 6 분의 1 해당액 다.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당해 학기 수업료의 3 분의 1 해당액 라.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당해 학기 수업료의 2 분의 1 해당액 마. 10학점 이상은 당해 학기 수업료의 전액 3. 납부방법 : 위 “2024-2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4.납부방법 ” 참조 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분할납부신청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1) 신청기간 : 2024.8.29.(목) 15시~9.1(일) 24시(연장불가) 2) 신청방법 : 신청기간 내 대학홈페이지–마이포탈 로그인-분납횟수 신청(온라인신청) - 분납 횟수 수정 및 분납취소는 위 신청기간 내 마이포탈에서 본인이 수정 및 취소 가능 * 분납횟수 수정 : 분납횟수 선택 → 하단 분납신청 클릭 시 수정 * 분납취소 : 하단 분납취소 클릭 시 수정 * 신청서 출력 시 납부기간 및 납부금액 확인가능하며, 등록금고지서는 납부기간(차수별) 활성화됨     3) 분납자 납부기간 및 금액(가상계좌 부여, 해당기간 중 해당 청구액만 수납 가능) ※ 농협은행 가상계좌 부여, 해당기간 중 해당 청구액만 수납 가능     ※ 1회차 고지서 : 학생경비 및 장학금액 표기, 2회차부터는 등록금 납부금액만 표기    1차 납부기간 : 2024.9.3.(화)~9.6.(금) 납부금액 : 실납부액의 30% 2차 납부기간 : 2024.9.23.(월)~9.27.(금) 2차부터 납부금액 : 1차분을 제외한 금액의 1/n * n : 납은 분납 차수 * 천원이하 절사, 마지막차수 잔액 일괄합산 3차 납부기간 : 2024.10.14.(월)~10.18.(금) 4차 납부기간 : 2024.11.4.(월)~11.8.(금)  5) 분납신청 시 유의사항  ※ 등록금 분납을 승인받은 학생은 분납일정에 따라 2024.11.11.(월)까지 등록금 완납, 수업일수 3/4선 이내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31조(제적)에 따라 미등록제적 처리  ※ 분납신청자는 미납된 등록금 완납 후 휴학처리 가능     ※ 분납기간 중 자퇴 시 등록금 전액에서 반환금액을 제외한 차액에 해당하는 등록금 납부 후 자퇴처리 가능     ※ 교내외 장학금 지급 대상자 분납미수금 존재 시 등록금미납분 우선 등록대체처리 후 자액 장학금 지급처리          ※ 분납기한연기(분납5차, 분납4차분 까지미납자 대상-2024.11.12.(화)~11.29.(금)(기말고사전까지) 수납) 및             등록연기(수업일수 3/4선, 2024.11.11(월) 수납)는 마감 전 별도 학과 안내/접수 진행 4. 납부 시 유의사항 가. 등록금은 수강신청한학점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4.8.27.(화) 이후 수강신청정정하는 경우 반드시 총무팀(평일 09~17시)에 유선 연락바랍니다.(등록금 변경될 수 있음)   ※ 수강신청기간 : 2024.8.12.(월)∼8.16.(금)          수강신청정정기간 : 1차-2024.8.19.(월)∼8.20.(화) / 2차-2024.8.26.(월)∼8.27.(화)  나. 등록금고지서 온라인 확인방법      대학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탈홈 –종합정보시스템 –등록 및 장학 –등록금고지서 발급      가상계좌번호 조회 및 확인 가능 다. 수강신청문의 : 해당학과 사무실. 끝 .
2024.08.01
2024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원서 접수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원서 접수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원서 접수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오니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휴학신청자/2024학년도 2학기 복학예정자 2. 학적변동 원서접수 기간 : 2024. 8.5(월) ~ 8.9(금) 09:00~16:00까지 3. 휴학원서 접수 방법 - 해당 학과 사무실 방문하여 휴학원서 작성, 지도교수 및 학과장 면담 후 제출 - 제출처 : 종합서비스센터 (봉아관 1층) 원서교부 → 원서작성 → 원서제출 ∙ 해당 학과사무실 및   종합서비스센터 ∙ 지도교수, 학과장 확인 ∙ 보호자 및 본인 도장 지참(사인가능) ∙ 종합서비스센터  (봉아관 1층)   4. 복학원서 접수 방법 - 학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마이포털에서 복학 신청 가능 - 홈페이지 내 마이포털 접속 후 ‘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복학 신청 클릭하여 신청 (자세한 신청방법은 붙임 매뉴얼 참조) - 8.9(금) 16:00 본부 접수 확인 분까지 수강신청 시작일 8.12(월)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그 이후 본부 접수 분은 8.13(화)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5. 기타사항 가. 휴학기간은 수업 연한을 초과할 수 없음(단, 졸업탈락 및 학기조정으로 인한 휴학은 예외) 나. 휴학생 중 재휴학(연속휴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휴학원서를 다시 제출하여야 함 다. 방학 중 현장실습이 진행 중인 학생은 현장실습 종료 후 휴학 가능함 라. 문의사항 : 해당학과 사무실   경인여자대학교 교무처장
2024.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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