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패션디자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과장 김희령입니다.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서는 시대의 변화하는 니즈에 따라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 및 복합 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창의·융합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패션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 적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의 다양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하여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패션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패션은 의류의 기획 및 생산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계층의 요구에 맞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사회가치 패러다임도 변화되고있습니다.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맞춘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사용한 패션 신소재 개발 교육, 가상착의 프로그램 교육, 패션창업 교육 등으로 졸업 후 개인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3학년에 캡스톤디자인 수업으로 디자인 기획, 설계, 제작까지 전과정을 스스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소통과 협력을 통한 실무현장에서의 문제점들을 잘 해결해 낼 수 있는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매년 높은 취업률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경인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서의 3년은 여러분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