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회복지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복지란 생활상의 다양한 사회문제와 사회적 욕구를 해결하고 충족함으로써 국민 개개인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사회적 노력입니다.

사회복지학은 단순히 이론으로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그 이론을 실무에 적용시키는 종합 및 응용과학적 특성을 지닌 실천 학문 분야로서, 기본 이론과 실천을 기초로 한 전문 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 데 그 기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과는 기독교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인간과 사회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이해,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지식과 방법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상호작용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활발한 사회봉사 활동 등을 통한 인성교육의 강화, 해외어학연수·해외봉사를 통한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21세기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복잡해지는 현대 사회에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개인, 가족, 집단, 조직, 지역사회의 처한 문제들을 예방하거나 원조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전문적 사회복지실천을 할 수 있는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과는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인여자대학교 사회복지과에서의 학창시절은 여러분의 미래설계에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사람과 희망, 마주 잡은 두 손이 더 따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