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포토앨범

바이오환경학과 환경·나눔 동아리 「경인터」, 대학 발전 및 사회공헌 기금 기탁
바이오환경학과 환경·나눔 동아리 「경인터」, 대학 발전 및 사회공헌 기금 기탁
[발전기금 기탁] 바이오환경학과 전공동아리 「경인터」, 나눔과 환경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 전달 우리 대학 바이오환경학과 전공동아리 「경인터」 소속 학생들과 김미경 지도교수님께서 학교 발전과 뜻깊은 학생 활동 지원을 위해 발전기금 2,631,109원을 기탁해 주셨습니다. ■ 기부 개요 기 부 자: 바이오환경학과 전공동아리 「경인터」 (지도교수 김미경) 기탁 금액: 2,631,109원 기탁 용도: 대학 발전기금 조성 및 환경보전·사회공헌 관련 학생활동 지원 ■ 실천하는 지성, 「경인터」의 발자취 1995년 인천지역 대학생들의 뜻을 모아 창립된 「경인터」는 오랜 기간 환경 보호와 나눔 문화를 꾸준히 실천해 온 역사 깊은 동아리입니다. 학생들은 그동안 '아나바다 운동', '계양산 정화 활동', '폐기물 재활용'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전개해 왔습니다. ■ 선한 영향력의 선순환 이번 기부금은 「경인터」 학생들이 직접 진행한 아나바다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되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릅니다. 학생들은 땀 흘려 모은 소중한 수익금이 모교의 발전과 뜻을 같이하는 학우들을 위해 쓰이길 바란다는 따뜻한 취지를 함께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우리 대학의 발전은 물론, 재학생들의 환경보전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데 투명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는 우리 대학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 실천에 있어 학생들이 직접 모범을 보여준 훌륭한 귀감이 될 것입니다. 모교를 향한 깊은 애정과 지역사회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바이환경학과 「경인터」 학생들과 김미경 지도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MORE+
2026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원서 접수 안내
2026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원서 접수 안내   2026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원서 접수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오니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휴학신청자/2026학년도 2학기 복학예정자 2. 학적변동 원서접수 기간 : 2026. 8. 10.(월) ~ 8. 14(금) 09:00~16:00까지 3. 휴학원서 접수 방법 가. 해당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휴학원서 작성, 지도교수 및 학과장 면담 후 제출 나. 제출처 : 종합서비스센터(봉아관 1층) 원서교부 → 원서작성 → 원서제출 ∙해당 학과사무실 및 종합서비스센터 ∙지도교수, 학과장 확인 ∙보호자 및 본인도장 지참(사인가능) ∙종합서비스센터 (봉아관 1층)   4. 복학원서 접수 방법 가. 학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마이포털에서 복학 신청 가능 나. 홈페이지 내 마이포털 접속 후 ‘종합정보시스템’ → 온라인 복학 신청 클릭하여 신청 (자세한 신청방법은 붙임 매뉴얼 참조) 다. 8.14(금) 16:00 본부 접수 확인 분까지 수강신청 시작일인 8.18(화) 10:00 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그 이후 본부 접수 분은 8.19(수) 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5. 기타사항 가. 휴학기간은 수업 연한을 초과할 수 없음(단, 졸업탈락 및 학기조정으로 인한 휴학은 예외) 나. 휴학생 중 재휴학(연속휴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휴학원서를 다시 제출하여야 함 다. 방학 중 현장실습이 진행 중인 학생은 현장실습 종료 후 휴학 가능함 라. 문의사항 : 해당학과 사무실   경인여자대학교 교무처장
2026.06.19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