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Kyung-In Women's University
Dept. of Food Nutrition

전공소개

식품영양 및 외식관련 산업의 요구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취업 및 진학률이 높은 학과가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인여대 식품영양학과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탁받은 어린이급식관리지역센터를 인천서구, 계양구, 남동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인천지역 어린이 급식의 선진화와 안전한 영양・위생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본 식품영양과에서 영양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인여대 식품영양과에는 학사학위 전공 심화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전문학사를 졸업한 후 심화된 식품영양 전공분야를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 3,4학년 과정의 학업을 통해 “이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전공동아리인 “영양교육봉사단”은 2010년에 창설되어 인천지역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교육을 지속적으로 재능기부하고 있으며 예비 영양사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요리동아리인 “에스뜨레아”에서는 커피교육연수, 파티쉐교육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동아리 회원들이 제작한 케잌, 쿠키, 드립백 커피 등을 작품전시회를 통해 창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웰스토리클럽” 동아리는 다양한 식품제조활동을 통해 예비 창업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경인여대 식품영양과는 명실상부한 식품영양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최신 시설의 실습실 보유
  •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우수 교수진
  •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중심의 실습교육과정 구축